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부에서 추진하는 복지제도가 얼마나 되는지 아시나요? 무려 5천개가 넘습니다. 이렇게 많은 제도가 있는데도 어떻게 찾는지 알 수 없어서 나에게 필요한 정부보조금을 못받게 될 경우 억울하지 않을까요? 정부지원금은 개인의 소득과 상황에 맞춰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정부보조금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숨은 정부보조금 찾는 꿀팁

 

다양하게 늘어나는 복지제도에 비해 당사자인 본인이 신청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대상자임을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제 정부와 기업이 본인의 소득과 연령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나에게 맞는 복지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만들어 정부보조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놓치지말고 신청해야 하는 정부지원정책 보기

첫번째로, 정부 24에서 숨은 정부지원금을 찾는 방법 입니다.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정부 24 앱을 설치 -> '보조금 24'를 실행합니다. 핸드폰에서는 앱으로만 확인이 가능하고 pc에서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동일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조금 24 신청절차 

ⓐ 보조금 24 홈페이지 접속 -> ⓑ '내 보조금 찾기' 클릭 -> ⓒ 자신의 거주지 선택 -> ⓓ 생녀월일/성별 선택 -> ⓔ 나의 상황 선택 -> ⓕ 가구 특성 선택 -> ⓖ 가국특성 선택 -> ⓗ 소득기준 확인 -> ⓘ 결과확인

정부 24(보조금 24)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분들이라면, '간편찾기' 외 '맞춤 조회'에서도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조금 24에서 로그인 후 '맞춤 조회'를 선택하면 별도의 정보를 입력 하지 않아도 내 소득, 가구구성 등에 맞춰 숨은 보조금을 찾아 줍니다.

토스에서 간편하게 정부 보조금 찾는 방법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토스에서도 숨은 정부 보조금을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부 24에서 처럼 '맞춤 조회'는 불가하지만, 보조금 24에 비해 간단하게 정부지원금을 찾을 수 있어 유용 합니다.

토스 신청절차 

ⓐ 토스 어플 설치 -> ⓑ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 메뉴 클릭 -> ⓒ 내 지원금 확인하기 클릭 -> ⓓ 자신의 소득, 연령, 가족 등 개인 정보 입력 -> ⓔ 가족 구성원, 소득 항목 체크 -> ⓕ 자신의 조건에 맞는 정부 지원금 리스트 확인 및 신청 

나에게 맞는 정부 보조금이 있다면 대상, 신청자격, 기간, 신청방법 등의 공지를 보고 알맞게 신청하기실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