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수익화 블로그가 무엇인가?

 

흔히 수익화 블로그가 무엇인지 물어본다면, 포스팅을 하는 것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블로그라고 말할 것이다. 구글에서 검색을 해서 어떤 블로그에 들어가서 글을 볼 때 광고가 나오는 것을 항상 신기해 하며 이건 대체 어떻게 하는건가? 라는 생각을 늘 했던 적이 있다.

글만 잘 쓴다면 블로그를 통해서 매달 몇만원 ~ 몇백만원을 버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한다. 단순이 부업을 하면서 이렇게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과 45세에 꼭 한량이 되고 싶다는 마음이 갑자기 솓구치면서 애드센스에 대해서 많은 검색을 하고, 수익화 블로그로 만들어 보자는 계획을 세웠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방법은 정말 많이 있는데, 예시를 들자면 1) 소정의 금액을 받고 업체에서 홍보 할 물건을 포스팅 해주는 것 2) 이 블로그 처럼 웹사이트나 블로그 등에 광고를 달아서 수익을 받는 것 3) 나만의 제품을 판매 및 홍보하여 수익을 올리는 것 4) 체험단을 통해서 무료로 홍보 할 상품을 제공 받거나 상품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주는 것 

이외 다른 방법들도 많이 있겠지만 보편적으로 수익을 올리는 방법은 4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다고 본다.  

 

왜 하필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할까?

 

나는 지금 다음(Daum)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넣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처음 시작했을 때 나 역시 왜 네이버 블로그에 하지 않고 티스토리에 광고를 넣어야 할까? 라는 의문을 많이 가졌던거 같다. 

몇일 동안의 검색을 통해서 알아낸 결과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HTML 이라는 코드로 이루어져 있고, 이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네이버에서도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너무 많은 블로그 속에서 가능할까 라는 의문이 들었기 때문에 나는 티스토리를 선택 하였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는 이미 광고시장이 포화 상태이고 재택 아르바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에도 애드포스트(AdPost)라는 광고 기능을 추가 해서 블로그를 운영 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수익이 더 잘 나오는 쪽은 역시 구글 애드센스가 아닌가? 이런 이유로 나는 애드센스를 막 시작하려는 초보 블로거들은 비교적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티스토리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하고 싶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좋은점?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매일매일 포스팅을 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이것저것 나에 생각을 글로 옮길 때면 왠지 마음이 차분해 지는 거 같다. 포스팅을 쓸 때 마다 이런일이 있었고, 저런일이 있었다 라는 소소한 기록을 남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블로그를 통해서 매일매일 새롭게 배워야 하는 점들도 많이 생기는데 특히나 구글이랑 친해져야 하는 이유도 많이 생기게 된다. 처음에는 어떤 말인지 몰라서 당황했던 순간들도 많지만, 알지 못했던 부분을 알아가고 더불어 광고 수익도 같이 생기게 되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일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