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에 블로그 사망

 

코로나 이후에 블로그를 전혀 신경쓰지 아니하고, 코로나도 걸려보고 살도 빠지던 어느 날 한통의 메일을 받게 되었다.  블로그에 애정을 쏟지 않아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메일을 받게 되는데, 메일을 받고 한번들어가 보니 도메인도 만료가 되어 아주 처잠한 상태가 되어 있었다.

애드센스 계정해지

블로그를 어떻게 할지 고민을 하다가 생각해 보니 내가 애드고시를 통과하기 위해서 한달 정도 수고스러움을 감수하고 포스팅을 했던 것을 기억해 내며, 다시 블로그를 이어서 써보기로 결정! 메일을 읽어보며 어떻게 해지 된 계정을 재활성화를 시킬 수 있는지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로 들어가 보았다.

 

나는 어쩐지 구글이랑 대화가 안되나봐,

 

나는 구글이 검색할 때 너무 좋은데, 애드센스 때문에 도움을 받으려고 손을 내밀면 당최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이해를 못하겠다.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보니 구글애드 계정으로 로그인 ->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도구 아이콘 클릭 -> '설정'에서 환경설정 클릭 -> 계정상태 섹션을 클릭하여 펼침 -> 내 계정 재활성화를 클릭 라고 친절하게 알려줌,

어지 저찌 해서 내 계정 재활성화를 끝내고 다시 블로그로 돌아왔는데, 해결이 안되는게 있다. 애드센스 광고 플랫폼 창이 밑에 사진처럼 느낌표만 무한 반복되는 것이다. 아오, 빡.쳐

연동 해지를 하고 다시 연동을 해보려고 했지만, 연동하기 네모 버튼 조차도 나오지 않았다. 아, 깊은빡.침 - 아무튼 이렇게 저렇게 계속 해결 방법을 알아보고 있는 도중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이 되어 버렸다. 1시간 정도를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왔다갔다 했는데 이런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되다니, 다들 나와 같은 상황을 겪고 있다면 이 방법을 먼저 써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크롬에서 유용한 AdBlock(광고차단을 비활성화)                                     

크롬을 사용할 때 유용한 기능인 광고차단 AdBlock  이다. 혹시 이 아이가 계속 활성화 되어 있어서 나에 블로그가 이 모양이 아닌지 라는 의심이 들어 바로 모든 광고를 꺼보고 다시 새로 고침을 해보기로 했다.

 

AdBlock  광고

희희, 새로고침 하니까 아주 잘 된다. 이거 때문에 일하면서 신경쓰여서 하루종일 찾았는데 이런 간단한 방법이 있었다니구글...가만두지 않아. 아무튼, 다시 블로그가 새로 살아난 것을 기념하여 이제 방치하지 않고 친하게 지내기로 하자.

 

 

이것 저것 하지말고, 광고부터 공략해보기

 

위 에서 이야기 했듯이 애드센스 광고플랫폼이 정신을 못차리고 있다면, 크롬 광고를 먼저 제거해 보고 그래도 안되면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구요? 이걸 먼저하는 것이 심신건강을 헤치지 않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몸소 체험했기 때문이죠,

어쨌든, 나에 블로그가 다시 심폐소생술 한 기념으로 애드센스를 하면서 필요했던 점을 조금씩 포스팅 해봐야겠다는 생각으로 마무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