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본주의 속 정보

호가창으로 수익 내는 법

디지털한량 2021. 3. 15. 10:06
반응형

호가창으로 수익 내는 법

나는 코인 매매를 단타로 하기보다는 오를만한 애들을 발굴해서 처음부터 조금씩 사서 모아 일정하게 수익을 내면 매도하는 방법으로 수익을 내고 있다. 오늘은 차트 이외에 참고하면 좋을 호가창과 거래량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 내가 주로 이용하는 거래소 사이트는 업비트이다. 물론 빗썸과 코인업도 있지만 뭔가 나랑은 안 맞기 때문에 업비트를 주로 이용한다. 이 방법은 봉차트와 이평선 그리고 MACD 등의 매매 방법이 있지만 호가창과 거래량을 보고 매매를 하는 방식도 있는데 가장 직관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업비트 기준으로 호가창을 보면, 하단은 매수가격과 누적 매수량이 있고, 상단은 매매 가격과 누적 매도량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좌측에 조그맣게 매도, 매수량을 보여주면서 현재 매수세와 매도세 중 어떤 것이 강한지 알 수 있다. 그럼 호가창을 보면서 어떻게 매매를 할 수 있는 것일까?

매도량이 많으면 하락을 예상하고 빨리 물량을 던질 수 있고, 역으로 매도벽이 쳐지면 하락장을 예상해서 매도 벽 보다 하락장을 예상하여 매도 벽에 있는 가격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빨리 던질 수 있다. 또한 매수량이 많으면 상승장으로 매수를 하고, 가격이 올라갈 것을 예상이 된다면 매도를 멈춘 후 지켜볼 수 있다. 

그런데, 우리가 이 호가창을 모두 믿을 수는 없다. 왜냐면 거래완료창을 보면 아직 체결이 되지 않은 거래가 허수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보통 세력들이 벽을 쌓다가 벽을 잡자기 치워버리기도 하는데 반드시 호가창과 거래량을 본 후 실제 거래가 체결된 거래 완료 창도 봐야 한다.

 

 

반응형

'자본주의 속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RSI 지표 잘 보는 방법  (0) 2021.03.20
볼린저 밴드 잘 보는 법  (0) 2021.03.19
네이버 지식인을 삶킬 카카오 아하 서비스  (0) 2021.03.14
MACD 잘 보는 법  (0) 2021.03.13
이동평균선 보는 법  (0) 2021.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