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료로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방법

친구들과 이야기를 해보면 너도 나도 비트코인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만큼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많은 사람들이 코인에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으로 생각하면 될 것이다. 주변인들 중 가상화폐는 인정될 수 없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나는 소액으로 투자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는 1인이다.

비트코인의 상승과 하락장을 보게 되면, 이것이 과연 정상적인가 라는 생각이 들 테지만, 돈들이지 않고 비트코인을 채굴해서 야금야금 모아 보는 방법을 택해보도록 하자. 내가 소개 하는 방법은 비트코인을 무료로 채굴하는 방법이다. 예전에도 비트코인을 채굴하여 야금야금 모았는데 구글 OTP의 중요성을 생각하지 않고 지워버려 찾지 못하게 되었다. 비트코인 책을 선물받고도 본척하지 않은 내 자신을 후회하면서 PC에 전용 브라우저를 설치해보았다. 전용 브라우저를 설치 후 켜놓기만 하면 비트코인은 알아서 채굴 되게 된다.

비트코인을 제대로 채굴하기 위해서는'크립토 탭'이라는 전용 브라우저를 먼저 다운로드하여야 하는데, 얼핏 보면 컴퓨터에 굉장히 영향을 미칠 것 같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익스플로러나 사파리, 크롬 등과 같은 인터넷 브라우저와 같은 것이다. 내가 PC로 어떤 일을 해도 이 전용 브라우저만 켜놓고 있으면 주기적으로 비트코인이 알아서 채굴되고, 비용 또한 무료로 채굴이다. 하지만, 채굴되는 비트코인이 많지는 않다는 것을 알아두면 좋겠다.


[다운로드 방법]

1. 코인을 채굴하기 위해서는 우선'크립토 탭'이라는 전용 브라우저를 먼저 다운로드한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여 들어가자

cryptotabbrowser.com/20589912 

 

CryptoTab Browser - Lightweight, fast, and ready to mine!

CryptoTab Browser is the world’s first web browser with built-in mining features. Familiar Chrome user interface is perfectly combined with extremely fast mining speed. Mine and browse at the same time!

cryptotabbrowser.com

 

2. 화면에 다운로드를 눌러 'ACCEPT AND INSTALL'을 누르고 다운로드한 실행파일을 통해 설치하면 완료. 옆에 구글과 앱스토어를 누르게 되면, 어플로 채굴을 할 수 있지만 돈을 지불해야 하니 선택을 통해서 설치해도 된다.

 

3.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전용 브라우저 실행 파일이 생기게 된다. 설치가 끝나면 실행파일을 실행 후 현재 사용자에 자신의 계정을 로그인하면 된다. 로그인은 페이스북, 구글 등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된다.

로그인 후 채굴을 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위쪽을 보면, 조그맣게 해당 크립 토퍼(동그랗게 생긴) 것을 눌러야 하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게 되면, 기본으로 turn off로 되어 있고, 채굴을 위해서는 Low, Medium, High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골라 채굴을 실행하면 된다. 채굴을 시작하게 되면 해당 아이콘 색은 위와 같이 주황색으로 변한다. 이것이 주황색이면 채굴이 진행되고 있다는 뜻.

채굴이 시작되면,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나오는데 위에 보이는 것은 현재까지 채굴된 비트코인의 수를 의미한다. 좌측 위에 Mining이라고 되어 있는 게이지바를 통해서 채굴 강도를 높일 수 있다. 채굴을 통해서 엄청난 비트코인을 얻을 수 있는 건 아니지만, 회사나 집에 있을 때 잠깐씩이라도 브라우저를 통해서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한다면 꽤나 쏠쏠할 것 같다. 비트코인 전송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최소 0.00001BT만 모아서 일정하게 업비트로 전송해볼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