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세 연납신청부터 카드납부 혜택까지 총 정리

 

현재 자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새하가 되고 1월이 되었을 때 체크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세 연납신청입니다. 많은 분들이 매년마다 분납보다는 연납을 많이 하시는데요. 분납으로 납부 시 일정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쉽고 간단하게 자동차세 연납신청부터 카드납부 혜택까지 총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부터 카드납부 혜택까지 총 정리

 

자동차세란?

자동차세는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납부해야 하는 세금입니다. 매년 정기적으로 1년에 6월과 12월 두번 납부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1년 치를 한꺼번에 납부하면 연납이라고 하고, 두 번을 나눠서 납부하면 정기납부라고 합니다.

 

자동차세는 내가 자동차를 운행하지 않아도 내 이름으로 된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개인과 법인에게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폐차를 하기 전까지 소유한 일자를 계산하여 자동차세가 부과되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정기납부 기간 : 1기 6월 16일부터 30일까지 / 2기 12월 16일부터 31일까지

👉 연납부가 가능한 달 : 1월 / 3월 / 6월 /9월 

 

 

23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할인율

2023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할인율은 7% 입니다. 연납신청이 가능한 달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당하는 달에 맞춰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연납신청을 빨리 할수록 공제율은 더 많이 받게 됩니다. 자동차세를 연납으로 납부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공제율을 체크하시고 언제 연납 신청을 해야 할지 결정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물가가 계속 오르는 지금 조금이라도 내가 내야 하는 세금을 줄이는 게 경제적으로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 1월 납부 공제율 

- 공제기간 2월 ~12월 약 6.4% 

 

👉 3월 납부 공제율

- 공제기간 4월 ~ 12월 약 5.2%

 

👉 6월 납부 공제율

- 공제기간 7월 ~12월 약 3.5%

 

👉 9월 납부 공제율

- 공제기간 10월 ~12월 약 1.7%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은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입니다. 납부 시간은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며, 토요일은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납부하셔야 합니다. 마감일 같은 경우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납부가 가능하고 공휴일 및 일요일은 납부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1월 

- 16일 부터 31일까지

 

👉 3월

- 16일 부터 31일까지

 

👉 6월

- 16일 부터 30일까지

 

👉 9월

- 16일 부터 30일까지 

 

연납신청 기간은 1년에 총 4번입니다. 위에 공제율을 설명드렸다시피 1월에 가장 큰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연납신청을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1월에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자동차세 신청방법

자동차세 신청방법은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것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중 편한 방법을 택하면 됩니다. 매일매일 바쁜 직장인의 경우가 많이 때문에 위택스에서 간편하게 자동차세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자동차세 온라인 연납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위택스로 이동해 주세요.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을 통해 위택스에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자동차세 납부 기간이기 때문에 홈화면에 자동차세 납부하기 버튼을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부터 카드납부 혜택까지 총 정리

 

자동차세 연납신청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납부를 위한 기본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 표시가 된 부분은 모두 정확하게 기재해 주세요. * 표시가 되어 있지 않지만, 휴대폰 번호까지 기재하셔야 합니다. 모두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동차세 연납신청부터 카드납부 혜택까지 총 정리

 

이후에 세목명과 납기일이 나오는데요. 이 부분을 확인 하시고 납부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납부가 완료된 창을 보실 수있습니다. 

 

👉 회원납부 : 회원 본인 계좌 및 카드로만 납부 가능

👉 타인납부 : 타인 명의 계좌 및 카드로 납부 가능 

 

서울에 거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위택스 말고도 이택스에서도 납부가 가능하며, 네이버 전자문서를 통해서도 자동차세 연납 신청 또는 분할 납부가 가능합니다. 만약 신용카드로 납부를 하실 계획이라면 밑에 자동차세 카드별로 혜택을 정리해 두었으니 끝까지 참고하기 실 바랍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부터 카드납부 혜택까지 총 정리

 

자동차세 카드납부 회사별 혜택 정리 

👉 삼성카드 

- 링크(link)페이지로 들어가기 

- 30만원 이상 결제 시 스타벅스 1잔 제공(2023년 1월 31일까지)

 

 

 

 

👉 KB 국민카드 

- 국민체크(응모필수) : 20만 원 이상 결제 시 3,500 Point

- 직장인 보너스 체크 : 10만 원 이상 결제 시 7천 원 할인 

- 위 2개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으니 2가지 카드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중복 혜택을 받으시면 됩니다.

- 체크사항 :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 신규로 카드를 만든 분들은 60일간 전원실적 없이 5천 원 한도 내 할인 

 

 

 

👉 우리 카드

- 지방세 일시불 합산 30만 원 이상 납부 시 GS 주유쿠폰 5천 원 제공

- 쿠폰 제공일 : 23년 2월 16일 예정

- 행사 대상 : 우리 개인 신용/체크카드 고객(법인 및 기프트카드 제외)

 

 

 

👉 롯데카드

- 국세 및 지방세 50만 원 이상 결제하고 '응모하기'를 누르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매 증정

- 23년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 대상 : 기간 내 국세 및 지방세 업종에서 50만 원 이상 결제와 이벤트 응모를 모두 진행한 회원

 

 

👉 신한카드

- 23년 1월 1일부터 1월 31일부터 

- 행사대상 : 개인체크카드 지방세 납부 회원(신용/법인/BC/선불/기프트/가족 카드 제외)

- 행사내용 : 행사기간 동안 신한개인체크카드로 지방세 납부 시 전체납부 금액 0.17%를 현금 캐시백 

- 신한 Play x L.Pay 결제수단 → 신용카드 → 주문/결제창 상단 오른쪽 '간편 결제' 선택 → 하단 엘페이 결제 시 2천 원 캐시백 

- 체크가드 중복 불가 

 

 

 

👉 NH농협카드

- 국세 및 지방세 5만 원 이상 할부 결제 시 최대 3개월 무이자, 10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혜택 

- 행사 기간 23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 행사 대상 : NH농협 개인 신용카드(채움, B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