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세환급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매달 꼬박꼬박 나가는 세금을 납부할 금액보다 많이 납부했다면 다시 세금을 환급해 준다는 말입니다. 구체적으로 국세환급금은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등에 해당하는 세금으로 확인을 하는데요 무려 5년 동안 환급을 못 받은 세금을 조회하고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정책은 국세청에서 납세자들의 재정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국민들의 잠자는 국세 환급금을 찾기 위한 캠페인을 벌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나에게도 있을지 모르는 국세 환급금 조회 및 세금 환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홈택스에서 국세환급금 조회하기

2. 정부24에서 조회하기

3. 손택스에서 조회하기

 

국세환급금 조회 및 환급받는법

1. 국세청홈택스에서 확인하는 방법

1)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홈택스 검색' → 조회/발급 → 국세환급금 찾기 클릭 

국세환급금 조회 및 세금환급 방법

2)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등록/성명 또는 회사명을 넣고 조회 하기 누르기

국세환급금 조회 및 세금환급 방법

3) 국세환금금이 여부에 따라서 미수령환급금이 있는지 없는지를 알려줍니다.

국세환급금 조회 및 세금환급 방법

4) 만약 내가 국세환급금이 있다면 MY홈택스로 들어가면 환급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환금 목록 조회를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환급계좌를 신청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국세환급금 조회 및 세금환급 방법 

5) 환금계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세목은 모든 세목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이미 계좌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는 등록된 계좌를 사용하셔도 되고, 변경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변경 및 해지를 눌러 환급받으실 계좌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국세환급금 조회 및 세금환급 방법

홈택스에서 조회 하기가 어려우시다면, 아래 정부 24 홈페이지와 손 택스에서 간편하게 국세 미환급금을 조회 및 환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조회하기

1.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

2. 돋보기 표시에 국세환급금 작성 후 클릭 → 조회 클릭 

3.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 미환급금 찾기에서 성함/주민번호 또는 법인명/사업자번호 작성 후 

4. 조회 탭에서 원하는 세금 종류를 체크 후 결과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3. 손택스로 국세 미환급금 조회하기

 1.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에 따라서 손 택스 어플을 설치해 줍니다.

 2. 편한 로그인 방식으로 로그인 

3. 환급금 조회 탭을 누르기

4. 국세환급금 조회 및 결과 확인 

 

반응형